‘제1회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’ 개최

  • 국내 첫 데이터저널리즘어워드, 대상 포함 6개 부문 시상
  • 12월 20일(목) 열리는 2018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컨퍼런스(DJCon 2018)에서 시상식 예정
  • 국내 데이터저널리즘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구글에서 후원

한국 데이터 저널리즘의 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한 보도를 시상하는 제 1회 한국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가 열린다. 데이터저널리즘 보도를 공모,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는 국내 처음이다.

이 행사는 데이터 저널리즘 관계자들의  커뮤니티인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(대표 운영자 권혜진)와 건국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(센터장 황용석 교수)가 공동 주최하고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(Google News Initiative)에서 후원한다.

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의 시상 부문은 ▲ 올해의 데이터저널리즘 대상 ▲ 올해의 데이터 시각화 상 ▲ 올해의 데이터 기반 탐사보도 상 ▲ 오픈데이터 상 ▲주목할 만한 데이터저널리스트 상▲ 올해의 영 데이터저널리스트 상이며, 올해의 데이터저널리즘 대상은 상금 300만원, 부문별 수상작은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.

이 어워드는 국내에 거주 또는 소재하는 미디어 분야 종사자 개인/단체 또는 해외에 소재하더라도 한국어로 미디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개인/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. 접수 기간은 11월 1(목) 오전 9시부터 11월 25일(일) 자정까지이며,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홈페이지(http://datajournalismawards.kr)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. 응모한 작품은 전문가를 중심으로 객관적인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심사한다.

 

_제1회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접수_보도자료

Comments are closed.